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오래 사용한 스마트폰, 최적화를 통해 관리해주자!!

 

스마트폰 오래 쓰다보면 이상하게 속도가 느려지거나 앱이 강제로 종료되거나 하는 현상을 볼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도 기기이다 보니 오래 쓰다보면 노화가 되는 것이 어쩔 수 없는 듯 합니다...

그래도 주기적으로 최적화를 해주면 차츰 나아지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최적화가 정말 어렵지 않고 간편한 편이라,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앱을 제거해서 용량을

확보하거나, 사용했던 앱 완전히 종료하거나...

제조사마다 조금 차이가 있는데, 지칭하는 용어만 다를 뿐이지 경로는 비슷합니다.

 

 

 

 

갤럭시 시리즈



먼저 설정에 들어가셔서 '디바이스 관리(혹은 디바이스 케어)'에 들어가세요.

그러시면 디바이스 케어에서 각각 얼마나 차지하고 있는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메모리들

 

 

 

배터리는 '배터리 관리 모드'에 들어가셔서 절전 모드로 해두시면 핸드폰의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핸드폰이 차츰 소모되면서 배터리의 노화도 핸드폰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에요.

 

다음에는 저장공간에 들어가셔서 사용하지 않는 불필요한 앱을 제거해주세요.

용량을 확보해주기도 하고 동시에 핸드폰의 속도 저하 현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RAM은 보통 '메모리'라고 많이들 부릅니다. 이 RAM은 휘발성 메모리이기 때문에 전원을 끄면

저장되어 있던 것들이 사라집니다. 보통 사용하고 있던 어플들이 RAM에 저장되기 때문에,

핸드폰을 재시작 해주면 메모리 정리에 크게 도움이 됩니다.

 

 

 

LG

 

 

먼저 최근 사용 어플 목록들을 열어주시고, 전부 지워줍니다.

 

이렇게 하면 메모리 정리에 어느정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LG 폰에 자체적으로 '스마트 닥터' 메뉴가 있는데, 설정에 들어가셔서 '스마트 닥터'에 들어가줍니다.

그리고 휴대폰 최적화를 눌러주시면 핸드폰 내부에 저장되어있던 메모리들을 정리해 줍니다.

LG 자체 기능인 '스마트 닥터'

 

 

 

 

아이폰 시리즈

 


아이폰은 삼성처럼 최적화 메뉴로 묶여있진 않아서 따로 찾아서 설정해야합니다.

먼저 백그라운드 앱의 활동을 중지시키는 방법인데요.

설정에 가셔서 일반 >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끔)으로 변경해줍니다.

 

 

다음엔 동작 줄이기 끄는 방법입니다. 애니메이션 효과를 없애서 속도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설정에 가셔서 손쉬운 사용 > 동작 > 동작 줄이기 를 켜주시면 됩니다.

 

 

 


핸드폰은 오래 사용할수록 최적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소중한 스마트폰인만큼, 꼭 관리해줍시다!

 

 

공감 댓글은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