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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핸드폰 구매 관련 Q&A, 자주 하는 질문 FAQ

 

 

Q) 공시 지원금과 선택 약정의 차이는 뭔가요?

A) 공시 지원금은 핸드폰을 구매할 때 선택한 요금제에 따라 일시불로 기기값을 할인받는 것을 말하며, 일시불로 할인받는 지원금이기 때문에 선택한 요금제를 6개월 동안 사용하셔야 합니다. 만약 변경하실 경우 받은 지원금은 되돌려줘야 하기 때문에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선택 약정은 핸드폰을 구매할 때 선택한 요금제에 따라 매달 25%를 요금제에서 할인받는 제도로 공시 지원금과 다르게 선택한 요금제를 중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요금제의 25%를 할인받는 것이기 때문에 요금제가 비싸면 비쌀수록 할인을 많이 받으실 수 있습니다!

Q) 배송기간 중에 기존 휴대폰은 끊기게 되나요?

A) 기기변경일 경우에는 유심 재사용 및 기존 휴대폰은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개통 진행 중 일시적으로 사용이 안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할 경우 재부팅하시면 사용 가능합니다. 번호이동은 사전예약 및 스팟상품의 경우 일반적으로 선개통 후 발송됩니다. 선개통 시 배송기간 하루 정도 사용이 불가할 수 있으며, 일반 상품일 때 후개통을 원하시면 해피콜 시 직접 요청해 주시면 됩니다.

Q) 핸드폰을 먼저 받았는데 개통 확인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A) 해피콜 받으셨던 번호로 전화 주시면 개통 확인 안내를 도와드립니다.

Q) 개통은 완료되었는 데 사용이 안 돼요!

A) 개통이 완료된 상태에서 새 휴대폰을 받았는데도 사용이 되지 않는다면 유심 다운로드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대부분 유심만 꽂으면 유심이 자동으로 다운로드되는데 간혹 가다 안 되는 경우도 있어 이 경우에는 유심 다운로드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방법은 다이얼 모드에서 통신사별 유심 다운로드 코드를 누르시면 몇 번의 재부팅 후 다운로드가 완료되며, 이후부터는 정상적으로 새 휴대폰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SKT : #758353266#646# / KT&LG : 별도의 번호 입력 없이 번호 등록 화면이 나오면 예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Q) 교환/반품이 가능한가요?

A) 단말기 미개통 및 미개봉 상태인 경우 반품이 가능하지만 단말기 수령 후 포장박스 개봉 또는 상품 훼손, 고객 부주의로 인한  파손은 상품 교환/반품이 불가합니다. 또한, 기기 개통 후 단순 변심에 의한 교환/반품은 불가능하며, 통신상품 교환 및 환불은 14일 내로 가능합니다. 교환/환불은 상품 불량, 오배송 시 가능하고 고객센터를 통해 반품 절차 진행 및 휴대폰 반납 완료 후 제품에 이상이 없을 시 결제 취소가 가능합니다. 제품 불량의 경우에는 제조사 서비스센터에서 확인된 불량만 교환/반품되며, 제조사에서 발생하는 불량 확인서 발급 후 접수가 가능합니다. 제품 불량의 경우 교환/환불 시 왕복 배송비는 저희 쪽에서 부담하고 있습니다.

 

핸드폰 특성상 가격 변동 시 개통이 늦어지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문제 있을 시 별도로 안내해드리고 있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1) 가격 확인

가격은 상품페이지 내에 요금표에서 확인하실 수 있고 댓글로는 상담이 불가합니다. 요금제 표의 금액은 공시금액 변동으로 변경될 수 있으며, 소급 적용해드리고 있습니다.

2) 현금 완납/할부

할부를 원하시는 경우 할부원금의 5.9%의 할부 이자가 적용되며, 현금 완납을 원하시는 경우 해피콜 시 입금계좌를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3) 신청에 필요한 서류

성인은 신용카드 or 범용 공인인증서(온라인 정식 신청서 작성 시 본인인증에 필요)가 필요하며,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의 신분증과 가족관계 증명서가 필요합니다. 기변 시에는 핸드폰 인증으로도 가능하며,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해피콜 시 상세하게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4) 유지 기간

회선 유지 기간은 개통 후 186일 동안 정지 및 해지가 불가하며, 요금제 유지 기간은 186일 이후 변경이 가능(상위 요금제는 변경 가능)합니다. 유지 기간을 유지한 후에는 요금제를 내리셔도 위약금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KT의 경우에는 가입유형(베이직 코스)에 따라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는 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5) 결합할인

유선 결합/가족 결합 등 통신사에서 할인 혜택을 받고 계시는 분들은 해피콜 시 먼저 말씀해 주셔야 합니다. 전산조회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의거하여 불가하오니 꼭! 미리 말씀 부탁드립니다.

6) 기타 신청

복지할인, 차상위할인, 가족결합, 가족 나눔데이터 등은 개통 후 가까운 대리점을 방문하시면 등록이 가능합니다. 기기변경 및 번호 이동 시 위약금은 통신사 고객센터에서 확인 후 신청하셔야 합니다.(개통 시 따로 안내 불가) 보험 가입(개통 후 30일 이내), 복지, 결합 등록은 개통 후 가까운 대리점에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신청서에 따로 말씀하셔도 가입은 되지 않습니다.)

 




* 온라인 가입 특성상 갑작스럽게 정책이 변경되거나

정책 대기, 개통량 조율, 재고 부족으로 인해 신청 취소 또는 지연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