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2020 총선 투표 후기

 

 

안녕하세요~ :) 지난 15일은 21대 국회의원 선거날이었습니다. 저희 직원들은 한 표라도 더 행사하기 위해 빠짐없이 모두 참석했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기념으로 2020 총선 투표 후기에 대한 글을 써보려 합니다.

 

 

 

 

이번 국회의원 선거는 코로나바이러스19로인해 투표율이 낮을 거라 많은 분들이 예상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투표하셨으며, 전국투표율 66.2%로 이는 28년 만에 찍은 최고치라고 합니다. 또한, 사전투표율만 해도 무려 26.7%라고 해요!

 

 

 

 

이번 선거는 코로나19로 인해 개인거리를 지켜 1미터 간격으로 줄을 서서 대기를 했는데요. 들어가는 입구에는 손소독제와 비닐장갑이 준비되어 있어 손을 소독하고 비닐장갑을 껴야만 들어갈 수 있도록 해놓았습니다. 또한, 들어가서는 체온을 바로 재주셔서 안심하고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모든 절차가 끝난 뒤 투표소로 들어가면 주민등록증을 통한 투표용지를 발급해주는데요. 투표용지는 지역과 비례대표 총 2장이 나오며, 2장을 차례대로 투표한 뒤 투표함에 넣고 나왔습니다! 내부사진은 촬영 금지라 찍지 못해 온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선거를 통하여 선출된 국회의원은 국민의 대표로서 국회에서 헌법과 법류개정, 의결과 관련된 일을 진행하게 됩니다. 법이란 어떻게 보면 우리를 통제하고 어려워 보이지만 우리 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삶을 지켜주기 때문에 투표를 통해 나의 권리를 행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상 제21대 국회의원, 2020 총선 선거 투표 후기였습니다.

앞으로도 있을 선거에 국민의 권리인 선거권을 꼭 행사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