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뉴스/삼성

갤럭시 폴드3 사전예약과 가격, 색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오늘은 삼성전자에서 판매하는 스마트폰 중 가장 비싼 하이엔드급 폰인 '갤럭시 Z' 시리즈 사전예약에 대해서 소개 해드리려고 합니다!😜

 

 

우선적으로 갤럭시 Z 시리즈에는 총 두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1. 갤럭시 Z 폴드

→ 가로로 접히고 필 수 있어, 접혔을 때는 일반 스마트폰의 크기로 지닐 수 있고 펼쳤을 때는 태블릿 만큼의 크기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특징 입니다. 하지만, 갤럭시 Z 시리즈에서는 가장 비싼 모델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2. 갤럭시 Z 플립

→ 세로로 접히고 필 수 있어, 접혔을 때는 손바닥 크기만큼의 작은 스마트폰이 되고 펼쳤을 때는 일반 스마트폰 크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성이 매우 뛰어난 제품이고, 갤럭시 Z 시리즈에서는 가장 저렴한 모델 입니다.

오늘은 위의 중 갤럭시 Z 폴드 모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Z 폴드 모델은 현재까지 2세대까지 출시한 상태이고, 이번 달 부터 갤럭시 Z 폴드의 3세대인 '갤럭시 Z 폴드3' 가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정확하게 8월 11일에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나 삼성전자 유튜브 채널 등 여러 SNS 채널에서 온라인으로 언팩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언팩을 통해서 갤럭시 Z 폴드3 뿐만 아니라, 갤럭시 Z 플립3 모델과 갤럭시 워치4, 갤럭시 버즈2 등 여러 스마트 기기들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언팩 행사 이후 1~2주 안에는 갤럭시 폴드3 사전예약이 시작될 예정인데요. 갤럭시 폴드3 사전예약 할 수 있는 방법은 총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

→ 삼성전자에서 직접 진행하는 사전예약은 자급제 전용이므로, 기기값 하나 할인 없이 그대로의 값을 지불 후 구매해야 합니다. 단, 통신사로부터 많이 자유로워질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자급제 스마트폰에는 통신사 어플이 하나도 깔려있지 않고, 통신사에서 요금제 납부, 청구서 외 광고성 문자가 오지 않은 것이 특징 입니다!

2. 온라인 휴대폰 대리점에서 사전예약

→ 온라인 대리점에서 직접 진행하는 사전예약은 통신사 전용이므로, 기기값에서 많은 할인을 받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면, 통신사로 부터 자유로워지지 않은 것이 단점입니다.

이렇게 두 가지의 갤럭시 폴드3 사전예약 방법을 알려드렸는데,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자신이 금전적인 여유가 충분하다면 '자급제', 금전적으로 여유가 뛰어나지 않는다면 '통신사' 용으로 구매하는 것이 정답이라고 봅니다.

 

 

이번에 출시하게될 갤럭시 폴드3 모델의 경우에는 전작 제품인 갤럭시 폴드2 와 전체적인 디자인은 거기서 거기인 듯 한 느낌을 많이 들게 했습니다. 하지만 자세히 봤을 땐 후면 카메라 디자인이 약간 변경된 점이 보입니다. 카메라의 레이아웃이 세로 한줄로 바뀌고, 카메라 모양의 형태가 둥글둥글하게 다듬어졌죠.

 

 

거기에 전면 디스플레이에는 특이한 점이 보이는데요. 메인 디스플레이의 펀치홀 카메라가 사라지고 디스플레이 안에 카메라를 탑재 했습니다. 덕분에 답답한 느낌이 없고 휴대폰 디자인에도 깔끔하고 시인성이 좋아보이는 효과를 주게 하기도 하죠!

이번 삼성전자, 휴대폰 모델에는 처음 적용해보는 신기술인 만큼 실제로 갤럭시 제트 폴드3 를 사용할 때 카메라가 디스플레이에 내장되어 있어 사진을 어떻게 찍힐지 어느 문제가 없을지 하는 궁금증이 밀려오네요!

 

 

갤럭시 폴드3 는 전작인 갤럭시 폴드2 와 다르게 경첩 부분과 베젤과 디스플레이 사이 부분 등 전체적인 내구성을 강화 시켜서 외부로부터 이물질이 경첩 부분에 들어오지 못하도록 강화 시켰으며, 원래는 방수를 지원하지 않아 많은 불편함이 있었는데 이제는 생활 방수를 지원함으로서 수심 최대 1.5m 까지는 무리 없이 방수 해준다고 합니다!

 

 

거기에 S펜까지 지원을 함으로서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개선 했습니다. 기존에 있었던 갤럭시 노트 시리즈가 없어지고 노트 시리즈의 빈자리를 갤럭시 폴드3 가 대체해야하는 상황이라 S펜이나 노트에 있었던 기능들도 많이 포함될 것 으로 보입니다. 단, 노트와 같이 S펜을 휴대폰 안에 내장이 불가능하고 폰의 모서리 부분에 자석으로 붙이거나 펜 케이스를 장착해 보관하면서 사용해야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보조 디스플레이는 6.2 인치에 메인 디스플레이는 7.6인치와 메인과 보조 디스플레이 모두 120Hz 화면 주사율을 지원해서 화면 애니메이션이 움직일 때 더 부드럽게 볼 수 있습니다.

내장 램은 12GB 로 많은 어플을 키고 사용해도 전혀 무리가 없을 정도이고, 내장 저장공간은 256GB 와 512GB 로 두 가지로 출시하며,

외장 메모리는 따로 지원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Z FLIP3 카메라에 대한 정확한 정보는 아직 확보되지 않은 상태라 추후에 정보가 나오는대로 새로 업데이트할 예정 입니다만, 폴드의 특성상 접히고 펼치는 폰이고 두께도 얇아야 하기에 휴대폰 내부의 공간이 많이 협소합니다. 덕분에 부피를 많이 차지하는 높은 화소의 카메라는 장착하지 못하고 전작과 크게 다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내장 배터리 용량으로는 4,400mAh 로 타 휴대폰보다 적은 용량이지만, 최근에 삼성전자에서 업데이트하는 소프트웨어가 최적화가 잘 되어 있어 배터리 효율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폴드3 의 국내 정식 출고가는 전세대보다 약 40만원 대 가량 더 저렴해져 180~190만원 대로 비교적 저렴하게 출시할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여러가지 새로운 신기술을 접목시키고, 보기 좋게 디자인도 새롭게 변화를 준 이번 갤럭시 폴드3 사전예약 기간까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갤럭시 노트20 을 마지막으로 노트 시리즈를 대체한 모델로 인해 노트 모델을 사용 중인 많은 사용자가 이번 폴드나 플립쪽으로 기변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그로 인해, 이번 사전예약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저희 탑클폰은 휴대폰을 직접 도매와 소매를 직접 관리하고 있어 사전예약 시 기기배정 1순위로 단말기를 받아보실 수 있으며, 공식 온라인 대리점으로 사전예약 진행 시 기기할인과 사은품도 지급하고 그외 많은 이벤트도 진행 중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에 '탑클폰' 을 검색하거나,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탑클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