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뉴스/엘지

LG Q92 정식 출시! 5G 대중화를 이끌어 갈 수 있을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에 포스팅했던 LG Q92가 8월 26일 어제자로 정식으로 출시되어 판매하고 있다는 소식을 알려드리려 왔습니다^^

 

 

LG Q92는 LG Q 라인의 첫 5G 스마트폰으로, 5G 대중화를 선도하기 위해 5G 모델로 출시하였습니다. 하지만 자급제를 선호하는 분들을 위해 자급제로도 출시되었습니다.

 

 

또한 LG Q92는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에 탑재되는 'LG 크리에이터스 킷(LG Creator's Kit)'이 적용되었는데 이 기능은 동영상 중심의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활용, 편집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LG 크리에이터스 킷 기능 중 보이스 아웃포커싱, ASMR, 타임랩스 컨트롤(Time Lapse Control), 카툰&스케치 카메라 등을 포함하고 있는데 카메라를 이용해 다양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능들입니다.

 

 

 

 

다른 특징으로는 AI 기능이 강화되었다는 점인데요. 어시스턴트 기반으로 구성되어 기기 측면에 어시스턴트 버튼이 탑재되었습니다. 어시스턴트란 구글이 개발한 새로운 인공지능 비서 서비스로 음성 인식을 통해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지요. 보통 버튼 잘못 눌렀다가 소환하는 그 기능이 맞습니다. 

 

또한 LG 페이 사용이 가능하고 LG 전자의 인공지능 사운드 기술을 통해 사운드가 강화되었고, 양방향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해 사운드가 더욱 생생해졌습니다.

 

 

 

LG Q92 간략 스펙 정리

 

 

 

LG Q92는 퀄컴 스냅드래곤 765G SM7250-AB 플랫폼을 탑재해서 벨벳과 유사한 성능을 적용했습니다. RAM은 예상대로 6GB, 용량은 128GB로, 요새 나오는 기종들에 비해 램이 많이 적은 편입니다. 평균 12GB로 출시되고 있고 최대 16GB까지도 출시되고 있기 때문이지요. 내장 메모리 128GB에 외부 SD카드로 최대 2TB 용량의 외장 메모리를 지원합니다.

 

 

디스플레이는 6.67인치 풀HD+를 지원하며 20:9 비율의 1080 x 2400 사이즈를 지닌 해상도를 탑재했고, 멀티터치를 지원하는 정전식의 터치 스크린을 적용했습니다. 다만 디스플레이의 재질이 OLED였던 벨벳과는 다르게 LCD 패널을 적용했습니다. 또한 LG Q92는 기존 Q 라인의 폰들에 적용되었던 노치 디자인 대신에 펀치홀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상단에 전면 카메라만 배치되어있어서 화면을 많이 차지하지 않습니다.

 

 

카메라는 전면부 카메라가 3,200만 화소를 탑재했으며 후면부 카메라는 기본 렌즈 4,800만 화소, 광각이 800만 화소, 심도 500만 화소, 접사 렌즈가 200만 화소가 적용되었습니다. 전작이었던 벨벳이 트리플 렌즈여서 다소 아쉬움을 남겼었지만 LG Q92는 쿼드 렌즈를 적용시켜 더 좋은 카메라 성능을 보여줍니다. 

 

 

배터리 용량은 4,000 mAh로 적은 편은 아니었습니다. 최신 모델에 비하면 적은 편이긴 하지만 절대 뒤쳐지는 용량은 아니지요. 또한 무선 충전을 지원하지 않는다고 하니 이 점 참고하셔야겠습니다.

색상은 화이트/티탄/레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독특하게 컬러에 따라 재질이 다른데 티탄과 레드 색상은 반사감 있는 메탈릭 재질을 사용했고, 세라믹 화이트는 매끈한 광택이 나는 재질을 사용했습니다.

단자는 Type-C 입출력 단자를 사용합니다.

 

스피커는 여타 모델들과 똑같이 하단에 배치되어 있고, 스피커, 충전 단자도 같이 배치되어 있었는데 독특하게 유선 이어폰을 연결할 수 있는 오디오 잭도 배치되어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유선 이어폰은 C젠더로 나오거나 무선 이어폰 사용이 많아지면서 아예 나오지 않기도 하는데 유선 이어폰 유저들에게 매우 반가운 소식인 듯합니다.

 

 

< LG Q92의 스펙을 한 눈에 정리한 표 >

 

 

 

LG Q92 상세 출고가

 

 

LG Q92의 출고가는 499,400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LG Q92는 아무래도 전작인 LG 벨벳과 많이 비교되고 있는데, 비슷한 성능에 출고가가 LG Q92가 40만원 가량이 더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거기다가 삼성의 A51과 A71의 프로세서 성능까지 압도할 수 있을 정도인데 출고가가 훨씬 저렴할 정도로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합니다. 

 

 

댓글공감은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