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뼈 노화를 막아주고 강하게 하는 식품들!

영양사가 꼽은 뼈의 노화를 막아주는 식품은 어떤게 있을가? 이들 음식으로 하루를 시작하면 전반적인 건강과 체중 유지 뿐만 아니라 건강한 뼈를 만들고 유지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미국의 식품, 건강 전문 웹 미디어인 저걱 말고, 이것 먹어! 는 영양사가 들려주는, 뼈 노화 방지를 위한 최고의 식품 5가지 라는 기사에서 뼈 노화를 막아주고 강하게 하는 식품들을 소개했다.

 

첫번째. 달걀이다.

달걀은 고품질 단백질 표준으로 간주될 분만 아니라 비타민 D를 함유한 몇 안 되는 식품 중 하나다. 비타민 D는 벼 칼슘 흡수 유지에 필수적인 식품이다.

 

비타민 D의 하루 섭취량은 ug인데, 중간 크기의 달걀은 매일 필요한 총비타민 D의 5%를 제공한다. 특히 노른자에 비타민 D가 많다.

 

두번째. 우유와 두유다.

아침에 주로 먹는 시리얼 이나 스무디, 커피, 차 등에 우유나 식물성 유제품을 추가하면 뼈를 보호하는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 유제품은 뼈 건강을 위해 필요한 영양소인 칼슘과 비타민 D를 공급하는 훌륭한 공급원중 하나다. 우유 한 컵에는 하루 칼슘 요구량의 30%인 300mg, 일일 비타민 D요구량의 15%, 일일 칼륨 요구량의 10%가 들어 있다.

 

식물성 유제품을 산다면 칼슘과 비타민 D가 강화된 제품을 고르는 게 좋다.

 

세번째. 그리스식 요구르트이다.

여기에는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하므로 뼈 건강을 개선하는 좋은 방법이다. 요구르트는 우유가 주원료 이므로 뼈 건강을 돕는 가종 영양소가 풍부하다. 응용 생리학, 영양학, 신진대사에 게재된 한 연구에 따르면 12주간 그리스식 플레인 요구르트와 고강도 운동 프로그램을 함께 수행한 연구 대장자들은  위약을 투여받은 연구 대상자보다 뼈 형성이 증가했다.

 

또한 그리스식 요구르트는 뼈를 지탱하는 두 가지 중요한  영양소인 마그네슘과 인도 제공한다.

 

네번째. 버섯이다.

버섯에는 뼈에 가장 중요한 영양소 중 하나인 비타민 D가 풍부하다. 비타민 D는 신체가 칼슘을 흡수해 뼈 조직을 마들고 유지하는데 필요한 기질을 제공하도록 도와준다.

 

영양 생화학 저널 에 실린 한 동물 모델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D를 강화한 버섯을 섭취한 동물의 골밀도가 높아진 것으로 환인 됐다.

 

다섯번째. 강화 오렌지 주스다.

현재 다량의 칼슘과 비타민 D를 제공하는 여러 브랜드의 강화 오렌지 주스가 판되고 있다. 오렌지 주스에 첨가된 칼슘과 비타민 D는 흡수율이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임상 영양 저널 에 보고된 한 연구에서는 강화 오렌지 주스의 비타민 D가 보충제의 비타민 D만큼 효과적이었다는 연구 결과가 실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