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게임 정보

'어몽어스'에 숨겨진 사실에 관해 정리해보기

 

 

 

 

안녕하세요~ 

어몽어스 하는 법에 이어서 어몽어스에 관해 숨겨진 사실들에 대해 정리해보는 글을 작성해봤습니다. 요새 어몽어스를 즐기면서 이것저것 찾아보는 시간을 많이 가져보고 있는데, 숨겨진 사실들에 관한 재밌는 썰들이 많아서 정리해보고자 포스팅을 합니다. 몇 가지의 이야기들이 사실이 아닌 썰들도 많아서 적당히 추렸습니다. 단순히 재미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사진이 많아 스크롤 압박이 있습니다. 주의!!

* 이전에 어몽어스 하는 법을 간단하게 정리한 글은 이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몽어스에 관한 재미있는 사실들>

 

1. 거리가 떨어져 있어도 오브젝트 선택만 되면 미션이 가능합니다.

오브젝트가 선택이 되면  오브젝트 주위로 노란 테두리가 생기는데, 선택만 되면 사진처럼 떨어져있는 거리에서도 미션 수행이 가능합니다.

 

오브젝트를 선택하는 표시가 들어온다.

 

 


 

2. 보안실에서 CCTV를 누군가가 보고 있으면 CCTV에 빨간 불이 들어옵니다. 이 빨간 불은 계속 켜져 있는 것은 아니고, 신호등처럼 점멸합니다.

The Skeld 맵에서만 존재하는 보안실 CCTV인데, 이걸로 누가 보안실에 있었는지 추측하기도 합니다.

 

 

 

3. 몇 가지의 모자들은 플레이어 캐릭터의 색깔에 따라서 색이 바뀝니다.

 

 

 


 

4. 미션 게이지는 인원에 따라 나눠지기 때문에 만약 한 명이라도 나갈 경우 미션 게이지가 재분배됩니다. 

 

인원이 모두 모였을 때

 

인원이 한 명 나갔을 때. 게이지가 한 칸 줄어들었다.

 


 

5. 펫은 주인이 죽으면 계속 그 자리에 머물러 있습니다. (ㅠㅠ)

다른 펫들도 비슷한데, 대표적으로 유저들이 많이 선호하는 강아지 펫의 모습을 가져왔습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슬펐던 사실입니다.

 

평상시의 모습

 

주인이 죽임을 당했을 때

 

주인이 죽은 자리에 남아있다.

 

 


 

6. 임포스터가 크루원을 죽이는 모션은 총 4가지가 있습니다.

어몽어스의 그래픽은 단순하고 귀여운 편인데 죽이는 애니메이션이나 방법이 꽤 잔인한 편입니다. 

 

칼로 죽이는 모션.

 

 

배에서 가시를 꺼내 찔러 죽이는 모습.

 

 

먼저 기절 시킨 후에 총으로 쏴서 죽이는 모습.

 

 

얼굴을 비틀어서 죽이는 모습.


 

7. 다른 색깔의 캐릭터들은 남성 캐릭터지만 핑크색의 캐릭터는 여성 캐릭터라고 합니다. 캐릭터들의 키는 약 106cm이며, 몸무게는 약 41kg라고 합니다. 

 

 


8. 임포스터는 사실 크루원들 사이로 잠입해서 내부 스파이라는 느낌이 강하지만, 사실 외계인이 아니냐는 추측이 많습니다.

제일 큰 이유는 바로 사보타지 중 하나인 산소 고갈 때문인데, 크루원들은 산소가 부족해져 산소 공급을 위해 기계를 고치러 가지만, 임포스터가 외계인이라면 산소가 없어도 잘 살 수 있기 때문에 굳이 기계를 고치러 가지 않는 것이지요. 그 점을 이용해 방해 공작을 펼치는 것이라는 의견이 많습니다.

 

 

두번째로는 임포스터의 살인 모션 때문인데 위에서 언급했던 죽이는 모션 중 하나인 배에서 가시를 꺼내 죽이는 장면 때문에 임포스터의 외계인 가설이 무게를 싣는 것 같습니다.

 

 

세번째는 의무실에서 스캔을 하지 않는 행위인데, 의무실 스캔은 확정으로 크루원임을 알 수 있는 미션입니다. 임포스터는 다른 크루원들과 다른 종족이기 때문에 스캔하는 것을 보여주지 않는 것이라는 유력한 가설이 있습니다.

 

 

 


 

 

9. 산소가 완전히 고갈되거나 원자로가 폭발하기 직전일 때(사보타지 시간이 다 됐을 때) 시체를 찾아서 보고하면 알아서 고쳐집니다. 시간이 거의 다 됐을 때 시체를 발견한다면 크루원에게는 행운이고, 임포스터는 운이 없는 것이죠.

 

 


 

10. 유령이 되어서도 자동문을 열 수 있습니다.

죽어서 유령 상태가 되어도 미션 수행이 가능하고, 자동문도 열 수 있습니다.

 

 

 


 

11. Mira HQ 맵에서 미션의 개수는 총 26개, The Skeld 맵에서 미션의 개수는 총 29개, Polus 맵에서 미션 개수는 총 33개로 폴루스 맵이 넓은 만큼 미션도 가장 많습니다.

여담으로 Skeld 맵을 제외한 나머지 두 맵은 유료로 5,500원을 내고 구매했어야 했으며, 현재는 무료로 플레이 가능합니다.

 

 

 


 

12. 1번과 비슷한 내용인데 배선 수리 미션도 멀리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임포스터가 방해 공작으로 문을 닫았음에도 배선 수리 미션을 할 수 있습니다.

 

문이 닫혀도 노란색 화살표로 오브젝트가 선택되었음을 알려준다.

 

 

 

게임의 숨겨진 사실들을 알고 나면 게임이 조금 다르게 느껴집니다. 평소와 같이 플레이하는 게임임에도 알고하면 기분이 묘해지기도 하죠. 어몽어스에서도 게임과 또다른 재미를 느끼셨으면 좋겠습니다. 어몽어스를 유저 분들께 더 많은 사실들을 알려주도록 노력하고, 이 포스트가 재밌고 즐거운 글이었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공감은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