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뉴스/삼성

최고의 사양만을 담은 갤럭시 폴드2, 현재 알려진 정보

 

삼성 언팩행사에서 또 다른 주역이었던 갤럭시 폴드2가 9월 1일날 더욱 상세하게 공개된다고 합니다. 아직 갤럭시 폴드2의 상세 일정이 나오지 않아 신비주의를 컨셉으로 하는 비밀 많은 핸드폰 같습니다. 그나마 언팩행사가 끝나고 홈페이지에 어느 정도 정보가 공개가 되긴 했습니다만, 메인 배너에 걸려있지 않아 찾아보러 들어가는 분들이 많이 계시지 않을 듯 합니다.

 

갤럭시 폴드2의 정확한 명칭은 갤럭시 Z폴드라서 Z 상품 계열에 속합니다. 편의상 갤럭시 폴드라고 부르는 분들이 더 많아서 검색해보면 갤럭시 폴드2라는 게시글이 더 많습니다. 곧 신비로움을 걷어내고, 세상에 공개될 갤럭시 폴드2 미리 알아보도록 합시다.

(※ 출시 전 제품이기 때문에 일부 내용은 사실이 아니라는 점 양해 바랍니다.)

 

 

 

갤럭시 폴드2

 

갤럭시 폴드2는 2019년 9월에 출시되었던 갤럭시 폴드의 후속작으로 1년 만에 새로운 후속작으로 출시될 기기입니다. 갤럭시 폴드2는 전작과 마찬가지로 5G 모델로 나올 예정이며 자급제 모델 또한 지원한다고 합니다. 

 

 

갤럭시 폴드2에는 갤럭시노트 시리즈의 핵심인 S펜이 탑재할 것이라는 소문이 무성해서 갤럭시노트20이 사실 노트의 마지막이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가 많이 나왔는데, 삼성 측에서는 노트 시리즈는 단종 없이 계속 출시될 것이라며 갤럭시 폴드는 새로운 영역이라는 말과 함께 확답을 내렸습니다. 거기에 갤럭시 폴드2에는 S펜이 탑재되지 않은 것이 확인되었기 때문에, 갤럭시 노트 사용자 분들은 크게 걱정 하실 필요 없습니다. 사실상 폴드에는 S펜을 탑재하기가 어렵다는 것이 삼성 측의 의견입니다.

다만 S펜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폴드 유저들의 피드백이 많아 다음 시리즈부터 탑재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갤럭시 폴드2의 스펙, 사양

 

 

갤럭시 폴드2는 프로세서부터 퀄컴 스냅드래곤 865+ SM8250-AB 플랫폼을 탑재하고 있어 태블릿과 유사한 성능을 지녔습니다. 퀄컴 스냅드래곤 X55 5G 모뎀을 더해 업그레이드 된 프로세서를 보여줄 예정이라고 하네요. 네트워크는 5G를 지원하며, 디스플레이는 폴더폰이라 메인 디스플레이와 커버 디스플레이 두 종류로 나뉘어 있습니다.

 

메인 디스플레이는 7.6인치 2208 x 1768 사이즈를 지닌 Infinity-O Flex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고, 커버 디스플레이는 6.23인치 25:9 비율에 2260 x 816 사이즈이고 Super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또한 갤럭시폴드2를 접었을 때는 4.6인치가 됩니다.메모리가 12GB의 SDRAM이 내장되어있고 용량은 256GB와 512GB 두 종류로 구성되었습니다. 

 

 

사진 출처: IT 트위터리안 @UniverseIce

디자인은 전반적으로 베젤이 얇아졌으며, 전면 카메라도 펀치홀로 자리 차지가 크지않아서 쾌적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화면도 전작보다 커져서 색상은 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실버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갤럭시 폴드2 사양 정리

 

 

갤럭시 폴드2 출고가는?

 

갤럭시 폴드2의 출고가는 239만원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사양의 프로세서와 디스플레이를 담다보니 아무래도 가격대가 높은 편입니다. 그만큼 폴드 기술은 분명 대단하고,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갤럭시 폴드2 톰브라운

 

 

 

갤럭시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 역시 삼성 언팩 행사에서 먼저 공개됐었지요. 갤럭시 폴드2는 삼성과 뉴욕 패션브랜드인 톰브라운과의 콜라보로 톰브라운 에디션이 출시됩니다. 삼성과 톰브라운의 협업으로 갤럭시 Z플립에 이어 두번 째로 출시되는 톰브라운 한정판 패키지입니다. 톰브라운의 쓰리 컬러 스프라이트 무늬가 더해진 그레이 박스 안에 3종의 기기가 각각 화이트, 블루, 레드 박스로 나뉘어져 담겨져 있습니다.

 

외관 디자인은 톰브라운의 퍼스널 컬러인 그레이 색상과 일직선의 스프라이트 무늬가 잘 어울러져있어 고급스럽고 우아한 인상을 줍니다. 

 

톰브라운 에디션의 가격은 약 400만원 대에 달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삼성 갤럭시 폴드2는 더욱 정확한 정보가 올라오면 그 정보를 토대로 빠르게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더욱 알찬 IT 정보 소식을 전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공감은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