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뉴스/삼성

갤럭시 폴드2, 9월 중반에 출시한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곧 출시 예정이었던 삼성전자의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2의 일정이 공개되었는데요! 갤럭시 폴드2는 삼성 언팩행사에서 등장하기도 했지요. 전에도 갤럭시 폴드2를 미리 포스팅한 적이 있었는데, 정보가 공개되어 좀 더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드릴게요.

갤럭시 폴드2는 두 모델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는데, 갤럭시 폴드2(기본 모델)와 갤럭시 폴드 라이트(저가형, 가칭)를 같이 출시할 예정이라고 전해졌습니다. 

 

갤럭시 폴드2의 저가형 모델인 갤럭시 폴드 라이트.

 

 

 

이전의 갤럭시 폴드2의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참고해주세요!

 

1. 갤럭시 폴드2의 일정 정보

 

사진 출처: 네덜란드 IT 전문 매체 '레츠고디지털(LetsGoDigital)'

삼성 전자의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2는 25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와 이동통신사 3사가 다음달인 9월 11일부터 갤럭시 폴드2의 사전예약을 시작해 같은 달 15일 제품을 출시하는 방안을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삼성전자는 9월 1일날 갤럭시 폴드2의 자세한 스펙과 가격을 공개할 것이라고 전했는데요, 

 

<일정 정리>
9월 1일: 갤럭시 폴드2 가격 포함한 정보 공개
9월 11일: 갤럭시 폴드2 사전예약
9월 15일: 갤럭시 폴드2 사전개통, 출시

 

 

 

 

2. 갤럭시 폴드2 상세 스펙

 

이전 포스팅에도 포함되었던 내용이지만 한 번 더 정리해드리겠습니다 :)

 

갤럭시 폴드2는 전작과 마찬가지로 5G 모델로 출시될 예정이며, 자급제 모델도 출시합니다.

 

갤럭시 폴드2의 프로세서는 퀄컴 스냅드래곤 865+ SM8250-AB플랫폼을 탑재하고 있어 태블릿과 유사한 성능을 지녔으며, 퀄컴 스냅드래곤 X55 5G 모뎀을 더해 업그레이드 된 프로세서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한 메인 디스플레이는 7.6인치 사이즈의 2208 x 1768 Infinity-O Flex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커버 디스플레이는 6.2인치 25:9비율 2326 x 840 크기의 Infinity-O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접었을 때에는 4.6인치가 된다고 합니다.

 

메모리가 12GB SDRAM, 용량은 256GB와 512GB 두 종류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외관 디자인은 베젤이 전체적으로 얇아졌으며, 전면부의 카메라가 펀치홀 디자인으로 작게 나와서 넓고 쾌적한 화면을 즐길 수 있겠습니다. 

 

색상미스틱 브론즈와 미스틱 블랙 두 가지로 출시된다고 하네요.

가격은 전작 모델과 비슷한 가격으로 239만원으로 책정될 예정입니다.

 

또한 갤럭시 폴드2는 톰브라운과 협업하여 갤럭시 Z플립에 이어 두 번째로 톰브라운 에디션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3. 갤럭시 폴드 라이트

 

 

갤럭시 폴드의 저가 모델인 갤럭시 폴드 라이트도 같이 출시된다고 알려졌는데요, 미국 안드로이드 개발자 커뮤니티 소속 맥스 웨인바흐의 언급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8월 5일 온라인을 통해 갤럭시 폴드 라이트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갤럭시 폴드 라이트는 갤럭시 폴드2를 접었을 때의 터치 스크린보다 좁고, 기다란 형태의 커버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디스플레이를 줄여 가격을 많이 낮춘 걸로 보입니다.

 

갤럭시 폴드 라이트는 예상 일정이 지났음에도 아직 공개된 정보가 많이 없는데요, 예상 가격은 1100달러, 한화로는 약 132만원으로 전망되며 239만 8천원에 판매했었던 갤럭시 폴드1보다 100만원 가량 저렴합니다.

 

 

갤럭시 폴드2의 공개 일정이 점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폴더블폰은 아무래도 가격이 부담스러워서 아직 사용 못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 거의 절반 정도의 가격 차이가 나는 갤럭시 폴드 라이트를 출시해서 걱정을 조금 덜 수 있을 듯합니다. 

 

갤럭시 폴드2에는 아쉽게도 S펜은 장착하기 힘들어 보입니다. 외신을 중심으로 2020년에 출시하는 모든 삼성의 폴더블 스마트폰 제품은 S펜이 지원되지 않을 거라는 예상을 하고 있는데요, 디스플레이의 내구성을 보장하면서 S펜을 탑재할 공간을 확보해야하는 기술적인 문제가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사진 출처: 네덜란드 IT 전문 매체 '레츠고디지털(LetsGoDigital)' - 갤럭시 폴드2

 

 

갤럭시 폴드2 삼성 초대장

 

 

9월 1일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 삼성에서 갤럭시 폴드2 언팩 행사를 진행한다고 알렸습니다. 삼성 측에서는 8월 27일 삼성 뉴스룸을 통해 초대장으로 언팩 행사 진행할 것을 미리 알렸는데요. 9월 1일 오후 11시(한국시각) 온라인으로 생중계되는 ‘갤럭시 Z 폴드2: 언팩 파트 2’ 행사는 삼성전자 뉴스룸과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생중계된다고 합니다!

 

 

갤럭시 폴드2 일정 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 갤럭시 폴드2 정보 많이 알아가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공감은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