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뉴스/삼성

100만원 이하 폴더블폰? 갤럭시 Z플립2세대, 내년에 출시 예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Z플립2세대 스마트폰이 출시될 예정이라는 소식입니다. 이 갤럭시 Z플립2세대의 특징은 기존의 갤럭시 Z플립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성능에 출고가가 100만원에서 더 적으면 100만원 이하로 책정될 수도 있다는 뛰어난 가성비에 있습니다. Z플립 같은 경우 폴더블폰으로 몇 년동안 오래 사용해도 폴더 기능이 유지될 정도의 뛰어난 성능을 보였는데요, 갤럭시 Z플립2세대는 어떨지 매우 궁금합니다. 지금까지 나온 정보들을 토대로 자세히 살펴볼게요.

 

 

 

1. 갤럭시 Z플립2세대

 

갤럭시 Z플립2의 모델명은 SM-F415로 알려졌습니다. 숫자 앞의 F는 폴더의 약자이지요. 내년에 출시될 예정이라 아직 정보 공개가 많지 않아 64GB와 128GB의 용량을 탑재할 것이라는 소식과 블루, 그린, 블랙 색상으로 출시될 것이라는 이야기 정도가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64GB 모델은 요새 보급형 모델로도 안 나오는 추세이니만큼 중간에 256GB 모델로 변경이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갤럭시 Z플립2의 정확한 출시일은 알려진 바가 없고, 기간상 내년 초 쯤에 출시될 것이 유력하다고 알려졌습니다. 5G 네트워크를 지원하여 나올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2. 갤럭시 Z플립2, 전작과의 차이점

 

 

카메라의 렌즈가 2개인 모습

 

 

공개된 외관으로 보면, 기존의 더블 렌즈였던 갤럭시 Z플립보다 카메라 렌즈가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즘 출시되는 최신 모델들의 렌즈가 4개인 쿼드 카메라도 출시되고 있는 추세라 그런지 발맞추어 트리플 카메라로 낼 예정이라고 합니다.

기존의 1세대인 갤럭시 Z플립에는 새로 출시된 5G 모델까지 해서 미러 퍼플, 골드, 블랙, 브론즈의 대조적이고 개성있는 색상이 많은 편인데, 2세대는 기본적인 컬러의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후에 1세대처럼 색상을 추가할지에 대한 여부는 아직 공개된 바가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미러 퍼플 같은 컬러가 Z플립을 상징하는 퍼스널 컬러같은 느낌이었는데 2세대에 없는 것이 아쉬웠습니다.

 

 

 

 

 

 

3. 갤럭시 Z플립2, 출고가는?

 

 

갤럭시 Z플립2의 출고가는 900달러, 한화로 약 100만원 선 정도의 가격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많아도 100만원 대를 유지하고 적으면 100만원 이하로도 낮춰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실제 언팩 행사 전에도 갤럭시 Z폴드 라이트 버전이 100만원 선에서 출시될 거라는 소문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나오는 갤럭시 z폴드2의 가격도 그와 비슷하게 거론되는 것이지요.

삼성 관련 커뮤니티인 샘 모바일 측에서는 "폴더블폰 가격을 낮추면 더 많은 고객들이 찾게될 것으로, 600~700달러(한화로 약 70~80만원) 사이의 가격이 잠재적 수요를 증가시킬 수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전작이었던 갤럭시 Z플립도 160만원대였고, 이번에 출시될 예정인 갤럭시 Z폴드2도 가격이 240만원 대로 가격이 높은 편입니다. 디바이스의 성능이 아무리 뛰어나도 이렇게 높은 가격은 대중화되기가 힘든 것이 현실입니다. 삼성은 그에 맞춰 폴더블폰의 대중화를 위해 가격이 낮은 모델로 출시하려는 계획인 듯합니다. 

 

 

 

 

4. 갤럭시 Z플립2 디자인

 

사진 출처: 'LetsGoDIGITAL' 뉴스 기사

 

네덜란드 IT 전문 매체인 렛츠고 디지털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갤럭시 Z플립 2세대라고 예상되는 두 가지 종류의 디자인 특허를 출원했습니다. 두 가지 모델 모두 트리플 카메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차이점으로 A 모델은 1세대와 유사한 배열에 카메라 렌즈만 하나 늘어난 모습이며, 외부 디스플레이가 작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B모델은 갤럭시 노트10의 후면 인덕션 디자인처럼 카메라가 세로로 배열되면서 외부 디스플레이가 커진 모습을 보여줍니다. 

 

 

 

 

 

 

5. 폴더블폰의 전망

시장 조사 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글로벌 폴더블폰 시장 규모는 지난해 100만대에서 오는 2025년에는 약 1억대까지 급증할 것으로 전망되었습니다. 이렇게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폴더블폰의 규모가 급격히 커지고 있다는 결과가 있었습니다. 

 

 

 

내년에 출시될 예정인 가격, 가성비에 초점을 맞춘 듯한 갤럭시 Z플립 2세대가 매우 기대됩니다. 얼마 전에는 갤럭시 폴드2에 관해 포스팅을 했었는데 개인적으로는 갤럭시 Z플립2세대가 더욱 기대됩니다. 아무래도 가격 부담이 없을 수는 없거든요. 삼성에서 갤럭시 Z플립2 정보다 더 나오길 기대해봅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칩니다. 모쪼록 원하시는 정보 얻어가셨길 바랍니다.

 

 

댓글공감은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