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롤린으로 역주행의 아이콘이된 브레이브걸스

요즘 인기 아이돌 그룹 중 '브레이브걸스'가 아주 유명하죠?
그 이전부터 역주행으로 인기상승중인 브레이브걸스의 '롤린'은 중독성 있는 흥이 넘치는 곡입니다.
군인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았던 브레이브걸스는 대중들에게 보단 군인들에게 널리 널리 알려진 그룹이라고 해서 놀랬습니다.
보통은 대중들에게 인기가 많은 그룹이 위문공연을 통해 군인들에게도 인기를 얻게 되는 게 순서인 거 같은데 말이죠.


브레이브걸스는 용감한 형제의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의 메인 걸그룹으로,

많은 노력을 기울여 홍보도 하고 활동도 했지만, 그 당시엔 큰 인기를 얻지 못했다고 하더군요.
브레이브걸스의 소속사 대표인 용감한 형제도 가슴이 많이 아팠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금 이렇게 역주행으로 성공을 하며 바쁜 활동을 하는 지금, 아주 행복하다고 합니다.

 

먼저, 브레이브걸스에 대해 말씀을 드리자면, 2011년 데뷔를 하여 멤버 또는 인원이 바뀌면서
지금의 4인 체제를 유지한지는 5년 정도 되었습니다.

 

데뷔한 지 10년이 다 되다 보니 멤버들의 나이는 이제 30대에 들어섰다고 하니 참, 웃픈 현실입니다.
그동안 인기가요와 같은 음악가요 프로그램에는 많이 나오진 않았고 군인들 사이에서는 안무와 춤이 너무나도 유명하다 보니
선임이 후임에게 인수인계를 해 줄 정도였다고 합니다.

 

군 행사에서 많이 활동하던 그룹이라 그런지 국방 TV에서 자주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용감한 형제도 군인들에게는 이렇게나 인기가 많은데, 왜 일반인들에게는 인기가 없는지
지금도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이제야 일반인들에게도 인기 포텐이 터진 브레이브걸스의 롤린은
아주 핫한 역주행 음원 중 하나로 많은 분들이 즐겨 듣는 노래가 되었습니다.


잘 된 일인것 같아 저도 기분이 좋네요.

 

브레이브걸스의 롤린이 역주행으로 성공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이었을까요?


아무래도 한 길을 쭉 걸어간 브레이브걸스 멤버들의 정신력이 크게 좌지우지 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보통 인기가 많은 걸그룹도 10년을 유지하기 쉽지 않는데, 많이 알려지지 못한 브레이브걸스의 해체 소식이 아닌 

역주행 인기 소식에 저는 개인적으로 멤버들의 정신력이 대단하다고 먼저 느꼈습니다.

 

또 다른 일등공신은 비디터님의 영상입니다.
비디터님은 브레이브걸스 롤린의 노래와 재밌는 댓글을 모아놓은 영상으로 아주 유명하죠.



"노래는 사이다처럼 청량한데 안무는 율무차처럼 끈적인다"는 언어유희를 통해 관심도가 점점 높아졌습니다.
소속사보다 더 많은 열일을 한 국방 TV는 모든 영상의 출처이자 많은 홍보활동을 한 영상매체이기도 하죠.

 

또한 브레이브걸스 인터뷰도 유명한데요.


브레이브걸스는 이번 활동을 거의 마지막 활동이라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없어서 그냥 연습만 계속했다"는 인터뷰에 많은 사람들의 눈물샘을 자극하기도 하고,
새벽부터 군인들을 위해 싫은 내색 없이 웃으며 사진도 찍어주었다고 하네요.

 

무엇보다 해병대원들의 롤린 춤 영상 또한 브레이브걸스 롤린을 유행시키는데 많은 영향을 주었습니다.


너무 웃기고 재밌어 계속 보게 되는 영상이라 아주 유명합니다. 시작만 봐도 너무 웃기 것 같습니다.
군인으로 시작해 군인으로 흥하는 브레이브걸스 롤린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꾸준한 노력과 활동으로 이제 꽃길을 걷는 브레이브걸스가 그동안의 노력에 대한 보상을 받는 것 같아 흐뭇합니다.
앞으로의 승승장구를 응원하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