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가전 정보

유럽풍 모터홈 캠핑카, 에보 95 플러스! 얼마나 좋은데?

요즘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차박과 캠핑 같이 코로나로 부터 최대한 피할 수 있는 여행이 유행인데요. 최근 역대급 가성비를 자랑하는 캠핑카 한 대가 등장 했습니다. 그것도 국내 업체에서 제작한 캠핑카가 아닌, 캠핑카의 고향인 유럽에서 물 건너온 주인공 입니다! 이탈리아 리모르 사의 '에보 95 플러스' 모델이 그 주인공 이죠!

최근 국내에서 판매하고 있는 1톤 트럭을 기반으로 제작한 모델의 경우에는 사용 편의성을 개선하여 7천만원 ~ 1억원 사이로 판매 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적지 않은 가격임에도 많은 인기를 끌며 판매되는 것을 보아 캠핑카의 관심이 엄청나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1톤 트럭 기반의 캠핑카가 너무 비싸다는 소비자의 지적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도 리모르사의 에보 95 플러스 모델의 등장은 국내 시장에 적지 않은 영향력을 끼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부가세와 개소세를 포함해 9,700만원의 출고가를 지녔기 때문 입니다.

국내에서는 총 160대가 수입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1차 ~ 4차까지 각 40대 씩 사전예약을 통해 판매 되고 있다고 합니다.

에보 95 플러스 모델은 클래스 C에 해당하는 모델로, 낮은 벙커 디자인을 지니고 있습니다. 리모르사에서 중상위 급 모델로 최대 탑승 인원은 5명, 최대 취침 인원은 5명의 제원을 가지고 있으며, 차체의 제원은 길이 7,308mm, 너비 2,300mm, 높이 2,840mm 입니다.

캠핑카가 탑재된 차는 포드 트렌짓 디젤 엔진을 장착한 모델로 최고 출력이 170마력을 뽐낼 수 있습니다. 외부 디자인은 전반적인 캠핑카의 디자인으로 무난하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벙커 전용 대형 헤키장을 탑재하여 내부에서의 사용 만족도를 대폭 올려주었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우드 데탈을 적용하여 산뜻한 분위기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 해주고, 자전거와 전기 스쿠터 등 을 실을 수 있을 정도로 수납 공간도 넉넉한 편에 해당합니다.

가장 먼저, 유럽차의 감성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부분은 평면 구성과 은은하고 포근한 간접 조명을 뜻 할 수 있습니다. 과하지 않고 적당하게 조명을 활용해 사용자의 감성을 풍요롭게 하는데 적당 합니다.

내부의 가장 안쪽 부분에는 당연하게도 운전석과 조수석이 위치 해있습니다. 이 두 시트는 모두 180도 회전이 가능해서, 후방의 거실 공간을 향해 돌려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면 유리창과 운전석, 조수석 창문에는 사생활을 보호 하기 위한 커튼이 장착 되어있습니다. 운전석 바로 위로는 벙커 전용 대형 헤키창이 설치되어 있어, 거실 공간과 운전석, 조수석 공간의 밝은 개방감을 제공 해줍니다. 벙커 밑으로는 개방형 수납함과 선반이 있어 작은 물건을 보관하기 용이합니다.

거실은 'ㄱ' 자 시트와 사이드 시트가 자리 해있어, 운전석과 조수석을 거실을 향해 돌려 사용할 경우 총 6명이 앉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ㄱ'자 시트에는 3점 식 안전벨트가 2개 설치 되어 있고, 사이드 시트에는 2점 식 안전 벨트가 2개 설치 되어 있습니다.

테이블은 접이식으로 상판을 펼치면 메인 시트와 사이드 시트에 앉은 사람 모두가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의 크기가 완성이 됩니다. 시트와 테이블을 모두 접이식으로 변한을 통한다면 침대로도 사용이 가능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거실 공간 위로는 벙커 베드를 대신하여, 취침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전동 드롭 베드가 설치 되어 있습니다.

전동 드롭 베드의 조작 편의성을 매우 쉬운편이라고 합니다. 내리고 올릴 때 소음도 적고, 조작에 따른 감성도 부드러운 편 입니다. 또한, 전동 드롭 베드의 크기는 성인 1명과 어린이 1명이 동시에 취침할 수 있을 정도의 넉넉한 크기 입니다.

에보 95 플러스의 내부에서 가장 단점으로 꼽히는 한가지가 있는데, 바로 주방 입니다. 평균 캠핑카의 주방 크기보다 훨씬 적기 때문 입니다. 사용에 따른 편의성은 타 캠핑카보다 현저히 떨어질 것 으로 보입니다.

주방은 3구 가스레인지와 141L 의 크기를 가진 냉장고, 싱크볼, 수전, 상하부 수납장 등으로 구성 됩니다. 구성으로 봤을 때 추가적으로 옵션을 추가할 필요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을 정도 입니다.

독립 샤워실과 화장실은 길이가 7.3m 로 타 사의 캠핑카를 비례 했을 때 가장 편의성 높게 보이는 시설 입니다. 샤워실은 아크릴 도어로 마감 되어 있고, 일체형 샤워기로 자유자재로 샤워를 즐길 수 있습니다.

화장실 또한 은은한 우드 인테리어와 사용하기 좋은 편의성을 제공 해줍니다. 내부에는 코너 세면대와 세면대 아래에 위치한 수납장 등 제공 된다고 합니다.

화장실과 샤워실을 지나게 되면, 가장 끝에 위치한 영역에는 '11' 자 형의 침실이 위치 해있습니다.

트윈 베드로 사용할 수 있으며, 확장 패널을 통해 1,600 x 2,200mm 크기의 킹사이즈 침대로 바꾸어 사용이 가능합니다. 침대 아래의 공간에는 옷장과 수납장이 제공되어, 많은 양의 옷과 물건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상단부에는 개방형 선반으로 이불, 배게 등을 보관할 수 있으며, 캐비닛장과 침실 전용 거울, 독서등이 장착 되어 있습니다.

에보 95 플러스 내부에는 최대 5~6명까지 취침이 가능 합니다.

에보 95 플러스의 기본 사양은 아래의 표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1.

95리터 청수통 (옵션을 통해 최대 220L 까지 추가 가능)

2.

18L 화장실 카세트 카트리지

3.

125L 오수통

4.

141L 냉장고

5.

3구 가스 레인지

6.

트루마 히터 난방

7.

독립식 샤워실 + 화장실

8.

전동 드롭 다운 베드

9.

11자형 베드

10.

500Ah 인산철 배터리 2개 (옵션을 통해 최대 1,000Ah 까지 추가 가능)

11.

최대 500W 태양광 패널 (옵션을 통해 추가 가능)

에보 95 플러스 모델은 4~5인 가족이 사용하기에 편리한 캠핑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단, 부가세와 개소세를 포함한 가격이 9,700만원 으로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타 국산 캠핑카와 비교 해보자면 충분한 메리트 있는 모델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유럽 모터홈 '에보 95 플러스' 모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더 유익하고 재밌는 주제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